'자청' 그는 누구인가?
경제적 자유를 이룬 30대 사업가이자 은퇴한 유튜버. 손대는 사업마다 성공하며 인생을 즐거운 놀이터라 칭하는 자.
2022년 현재, '이상한 마케팅', '프드프', '아트라상' 등의 회사를 비롯해 총 6개의 사업과 4개의 지분 투자 사업으로 자동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약 130명의 직원들과 함께 재미난 일들을 벌이고 있다.
역. 행. 자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자라 하자.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정해진 운명을 거역하는 자, 나는 이들을 역행자라 부른다.
돈공부라는 것을 시작하면서 여러 사람들의 책을 읽고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그중 광고에서 만났던 사람 중에 하나가 '자청'이라는 인물이다. 항상 예전 제일 못났을 때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랬던 사람이 지금 이렇게 훤칠하게 변할 수 있다는 걸 강조하며 당신도 이렇게 될 수 있다는 말을 계속하길래 '이 사기꾼은 뭐지?'라면서 보지도 않고 넘겼다.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들과 함께 나오는 것을 여기저기서 보게 되면서 '사기꾼이 아니라 진짜인가?'라는 생각을 하던 와중에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읽기 시작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단 읽어보시라. 이건 진짜다. 불만족하면서 살고 있다면, 어떻게 실행으로 옮겨야 하는지 모르는 프로 자기 계발러라면 한 번은 읽어서 성공법이 아닌 실행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자청은 말한다.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다고. 그 공략집이란게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니 지름길을 밟고 모두가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역행자의 7단계
1단계 자의식 해체
2단계 정체성 만들기
3단계 유전자 오작동
4단계 뇌 자동화
5단계 역행자의 지식
6단계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7단계 역행자의 쳇바퀴
p. 91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사람들은 대개 자신이 원했던 남자보다 훨씬 못난 남자를 만난다. 왜 그럴까? 너무 철벽을 쳐서 그렇다. 사랑받고 싶으면서도 혹시 잘못된 연애를 할까 봐 자꾸만 상대방을 밀어낸다.
p. 95 '돈'을 대하는 태도도 마찬가지다. 그토록 원하지만 "꼭 중요한 건 아니야"라고 말한다. 적은 봉급을 보면서 '사회가 잘못되었어'라며 남 탓만을 시전 한다.
p. 99 잘못한 거래를 되새겨보고 다시는 실수하지 않도록 관련 지식을 공부하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실제 하는 행동은 어떤가? 괜한 희생양만 찾고 분풀이를 하다가 끝난다.
p. 144 뭔가를 더 잘하고 싶으면 결심을 할 게 아니라 환경부터 만드는 것이다. 자동으로 움직일 수밖에 없도록 세팅을 하면 나는 저절로 열심히 살게 된다.
p. 154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면 그렇다.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이 모인 집단에 들어가면 된다. 돈을 벌고 싶다면, 돈에 관심 많은 살마들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p. 159 이렇게 자기가 마음만 먹으면 뭔가를 할 것처럼 착각하는 사람들은 늘 거창한 목표를 세운 후 실패하고는 자의식을 보호하기 위해 방어기제를 펼치는 일을 평생 반복한다.
p. 169 나는 ⌜클루지⌟라는 책을 읽은 뒤 의사 결정을 할 때마다 '이건 심리적 오류가 아닐까' 항상 생각하게 되었고, 남들의 실수를 볼 때면 '저건 클루지야' 생각하며 판단력을 고쳐나갔다.
p. 실전 경험과 시행착오가 없는 상황에서는 아무리 책을 읽고 머리를 좋게 만들어봤자 의미가 없다.
p. 311 돈 버는 일은 엄청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근본적인 원리는 간단하다. 돈을 버는 모든 활동은 아래의 두 가지로 수렴된다.
-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
- 상대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의 페이지는 전자책 기준이다.)
역행자에서는 부질없는 것에 중독되어서 탐닉하지 말고 현실을 보고 인정하라는 것부터 시작한다(자의식 해체). 그리고 자기의 정체성을 만들어서 거기에 맞는 환경을 짜 놓고 거기에 스스로 밀어 넣고 저절로 열심히 살아가라고 한다(정체성 만들기). 다음은 유전자 오작동을 이겨내길 바란다. 진화의 목적은 완벽함이 아니라 생존이기에 평생 가난뱅이 순리자로 살게 만드는 오작동을 극복하는 순간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일 것이라 알려준다(유전자 오작동). 여기까지가 정신개조다. 다음부터는 실전으로 들어간다.
뇌 최적화를 위해 읽고 써라. 2년간, 매일 2시간씩 책을 읽고 글을 쓴다면 부의 지름길을 따라갈 수 있다(뇌 자동화). 이제는 지식을 확장시켜보자. 하루에 한 시간, 두 시간이라도 내가 하고 싶고 배우고 싶은걸 꾸준히 학습하고 실행하자. 실행하고 실행하자(역행자의 지식). 내공이 쌓였다면 이제 실전이다. 구체적 루트를 가지고 투자해야 한다(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역행자 7단계 모델을 반복적으로 밟으며 성장하자. 하나의 목표를 이루면, 그다음 목표를 설정하고 이뤄내라. 실패하고 패배를 반복하며 '레벨업'하라(역행자의 쳇바퀴).
평소 내가 생각하고 행동했던 것들을 대부분 하나씩 짚어준다. 가난에 만족하지 않으면서 만족하면서 산다거나 실천하지 않고 프로 계획러나 프로 자기 계발러로 시간을 보내는 것들 말이다. 그게 얼마나 큰 잘못인지, 그렇게 해서 왜 나는 안되냐고 불평하는 모습을 끝없이 채찍질했다. 그리고는 방법을 당장 해야 할 일을 알려주며 공략집을 하나씩 풀어나간다.
이건 모두가 알고 있는 거 아냐? 그냥 흔해빠진 자기 계발서네.라고 생각하지 말길 바란다.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자세한 사례와 방법을 알려주고 마지막에 책 추천, 부록을 통한 곧바로 돈 버는 무자본 창업 아이템 들은 어떻게 나에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를 말해주기에 그 어떤 책 보다 추상적이지 않은 눈에 보이는 책이다.
몇 주째 1위 서적으로 자리하고 있다는 건 그만큼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것이고 사람들이 공감을 하고 있다는 말이다.
-지금 난 열심히 사는 것 같은데 제자리걸음인 것처럼 느껴진다면
-요즘 세상에 돈 벌기 쉽다는데 대체 어떤 방법으로 벌어야 하는지 도무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가는데 돈보다 먼저 찾아야할 것 (0) | 2022.08.09 |
---|---|
밴쿠버선봉장 - 하루 24시간을 대하는 태도 (0) | 2022.07.25 |
맥 OS 단축키 (0) | 2022.07.08 |
맥북 에어 M1 구매 (0) | 2022.07.08 |
맥북 에어 M1과 버즈플러스 연결하기 (0) | 2022.07.08 |
댓글